프리한19 봄 근교 여행지 12위는 하동 인스타 핫플입니다.
경남 하동은 국내 최대의 차 생산지로 유명합니다. 무려 150곳이 넘는 다원이 자리하고 있죠. 그만큼 품질 좋은 차를 맛볼 수 있는 찻집들이 많답니다. 여기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카페들도 곳곳에 숨어 있어요. 이번 기회에 하동을 찾는다면 꼭 들러볼 만한 명소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랜 세월 차 만드는 일에 매진해 온 도심다원을 가볼 만합니다. 벌써 7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이곳은 화개동천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요. 도심다원에서는 야생차의 깊은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우전과 세작 차를 판매하고 있죠. 차 농사를 짓는 차밭이 한눈에 들어오는 야외 정자에 앉아 여유롭게 차를 즐겨보세요.
1968년부터 3대에 걸쳐 차 만드는 일을 해온 매암제다원도 하동의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오래된 차밭 위에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적산가옥을 개조해 차 박물관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그 독특한 풍경이 SNS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죠. 무려 2만 개가 넘는 인증샷이 존재할 정도랍니다. 매암제다원을 찾는다면 물봉선화 향이 나는 매암홍차를 꼭 맛보시길 추천해요.
최근 하동의 명물로 떠오른 쌍계명차도 잊지 말고 찾아가 보세요. 찻집이자 박물관인 이곳은 100여 종의 차와 갖가지 전통 다기를 갖추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또한 옛 선조들이 즐겨 먹던 다식과 떡살, 청자, 백자 등 200여 점의 유물도 전시되어 있어요. 쌍계명차의 시그니처 메뉴로는 고급스러운 우전차와 달콤한 와플이 곁들여지는 차 세트, 녹차빙수 등이 있습니다.
절경 뷰를 자랑하는 스카이워크 카페, 스타웨이 하동도 추천해드려요. 이곳에 서면 발 아래로 시원하게 펼쳐지는 섬진강과 평사리들판이 한 눈에 들어온답니다. 390m에 달하는 스카이워크가 압권인데요, 멀리 신라시대에 축조된 고소성까지 연결되는 산책로도 매력적이에요. 창 너머로 하동의 절경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차를 음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유명한 십리벚꽃길에 있는 더로드101이에요. 이곳은 하동에서 가장 사랑받는 베이커리 카페랍니다. 실내는 물론 야외에도 멋진 계단식 정원과 연못이 있어 경치가 무척 좋아요. 하동 녹차를 이용해 만든 지리산라떼와 매일 직접 구워내는 마들렌은 이곳의 별미로 꼽힙니다.
삼성궁단풍&하동케이블카+사량도 1박2일(1인1매 해외여행10만원상품권증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