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대 수능 만점자

by newslife108 2024. 5. 8.

지난해 11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무리된 가운데, 역대 수능 만점자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 2017학년도 수능만점자 이영래씨, 김재경씨

당시 울산 학성고등학교에 다니던 이영리씨는 "I.O.I 전소미의 무대를 보며 긴장을 풀었다"고 답해 화제가 됐다. 용인한국외대부고에 다니던 김재경씨는 "GD를 좋아한다"고 밝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 EBSI(민준홍씨)

▲ 2018학년도 수능만점자 민준홍씨, 강현규씨, 최동욱씨

당시 대원외국어고등학교에 다니던 민준홍씨는 훈훈한 외모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는 "수능 당일처럼 시험 시간에 일어나고 공부하거나 그날 먹을 점심, 청심환을 미리먹어보는 것이 필요하다"며 "긴장에 최대한 본인을 익숙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조언을 남겼다.

당시 대구 운암고등학교에 다니던 강현규씨는 인터뷰에서 다른 생각이 들면 어떻게 하냐는 질문에 "다른 생각을 안 해봐서 모르겠다"고 말해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최동욱씨는 화성시 인터뷰를 통해 “백지 복습을 이용한 공부를 해왔다"며 "그냥 이 노트 한 권에 다 담아서 정리했다. 수능 전날에도 이 노트를 복습했다"고 자신만의 공부법을 소개한 바 있다. 그는 의대에 진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SBS

▲ 2019학년도 수능만점자 김지명씨

어릴적 백혈병을 앓던 학생으로 화제를 모았던 김지명씨는 인터넷 자습만으로 수능에 만점을 받았다고.

당시 인터뷰에서 그는 "사실 할 수 있는 게 공부밖에 없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현재 백혈병은 완치됐다고 전해진다.

서울대학교 의예과에 재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SBS

▲ 2020학년도 수능만점자 송영준씨

"내 노력이 질리가 없다"를 되새기며 공부를 했다고 밝힌 송영준씨는 "제가 집은 가난하지만 노력은 누구한테 뒤쳐지지 않을만큼 했다"고 밝혀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다.

이후 송영준씨는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에 진학했으며, 지난 2020년에는 "공부는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사진= 유퀴즈

▲ 2023학년도 수능만점자 최수혁씨, 권하은씨

당시 포항제철고등학교에 다니던 최수혁씨는 "반복 또 반복"을 하며 공부를 했다고. 그는 "문제를 한 번 풀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반복하며 완전히 본인 것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당시 현대청운고등학교에 다니던 권하은씨는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려고 했다" 며 "중요한 것은 어려운 문제에도 꺾이지 않는 마음이다"고 밝혔다.

권수혁군과 권하은양은 서울대학교 의예과에 진학했다.

사진= 유튜브 '미미미누'

▲ 2024학년도 수능만점자 유리아씨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를 졸업한 유리아씨는 재수 끝에 지난해 수능에서 홀로 전 영역 만점을 맞아 화제가 됐다. 

최근 그는 ‘비타민계의 에르메스’로 알려진 이중제형 비타민 제품 광고 모델로 기용됐다. 이는 건강기능식품 주요 고객으로 꼽히는 수험생 소비자를 겨냥한 발탁으로 풀이된다.